본문 바로가기
금융

KB증권 고객센터, 꿀팁까지 한 방에 알아가세요

by 낫쏘쏘 2023. 11. 18.
반응형

KB증권 고객센터, 꿀팁까지 한 방에 알아가세요

KB증권 고객센터

KB증권 고객센터는 고객들이 증권 거래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 

이에는 주식 주문, 시세 조회, 공모주 청약 등이 포함되며, 고객센터 직원 연결 서비스와 ARS(Automated Response System)를 통한 다양한 조회 및 처리성 업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.

 

연락처 및 운영시간

KB증권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국내에서는 1588-6611, 해외에서는 +82-2-782-7200으로 연결됩니다.

 

상담 가능 시간은 영업일 기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, 금융사기 피해 및 지급정지 신고는 24시간 가능합니다.

 

영업일 5시 이후에는 영업점 업무가 마감되어 당일 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ARS 콜센터는 24시간 운영되며, 계좌 조회, 분실 및 사고 신고, ARS 거래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 

은행 송금 및 계좌 간 대체는 영업일과 비영업일 모두 오전 00:15부터 밤 11:45까지 이용 가능합니다.

 

ARS 이용방법

ARS를 통한 처리성 업무를 위해서는 ARS 약정 및 ARS 거래 보안 비밀번호의 등록이 필요합니다.

 

ARS약정 신청은 HTS, MTS,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, 보안 비밀번호 등록은 ARS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.

 

고객센터 이용 팁

  • 상담원 단축번호: KB증권 고객센터에서는 다양한 단축번호를 통해 특정 서비스에 빠르게 접근할 수 있습니다. 예를 들어, '1'번은 주문/체결, '2'번은 시세/현재가, '5'번은 공모주 청약 등입니다.
  • 금융사기 예방: 금융감독원의 종합대책에 따라 해외전화, 공중전화, 발신번호 금지표시 전화 등은 ARS를 통한 주식매매, 은행 송금 등 처리성 업무가 제한됩니다.
반응형